인터넷 쇼핑몰에서 화장비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매장도 있고요 인터넷쇼핑몰도 있는데 인터넷고객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인터넷쇼핑몰이라는 것이 개설만 해놓으면 세계어디서나 들어올 수 있다고 하지만 소규모쇼핑몰에 고객을 유인하는것은 오프라인매장보다 더 어렵습니다.  상당한 광고비를 투자하지않고는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적은비용으로 광고하여 매출을 기대하기란 눈감고 돌던져 새맞히는것 만큼이나 어렵습니다.

이전가지는 인터넷으로 어쩌다 들어온 고객이 한번 사가면 그것으로 끝이었습니다.
CNC7 으로 관리하면서 부터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고객의 취향, 피부등 고객정보를 자세히 기록하고 매출내역을 꼼꼼히 기록하였습니다.
구매후 3달정도 지난 고객만 검색하여 문자메세지를 전송하면 상당수의 고객이 다시 주문하더라구요.

선물로 구매한 고객을 그룹으로 따로 분류했다가 정확하게 1년뒤 1-2주일전쯤에 문자메세지를 날리면
그 효과는 백발백중 입니다. 왜냐하면 선물은 보통 특별한 날(생일, 결혼기념일,무슨날)에 하기 마련인데 거의 1년마다 한번씩 돌아 옵니다. 따라서 해마다 같은 사람에게 선물할 경우가 생기고 해마다 무슨선물을 해야할까 하고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때 이런고객에게 타켓마케팅을 하면 비용대비 매출효과가 일반광고보다는 월등 합니다.

자주이용하거나 소개를 많이 해주는 고객을 특별히 따로 그룹으로 만들어 사은품을 보내거나 할인행사를 합니다.  그러면 고객님이 너무 좋아 하십니다.  이젠 고객이 아니라 가족처럼 여겨 집니다.
대형쇼핑몰에서 느낄수 없는 매력이아닌가 생각 합니다.